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DAUM 검색의 반복되는 문제점(다음 검색)

by 강언 2008. 9. 8.

지난 번 포스팅에서

다음 검색이 자사 블로거뉴스에 보낸 글도 검색되지 않는다는 것을 지적했다. 물론 며칠이 지나서 다음 직원이 남긴 댓글을 통해 '지금은 검색이 되고 그 시간에만 일시적으로 되지 않은 것 같다'는 내용을 통보 받았다.

하지만 그것은 사실일까? 그 분의 블로그 방명록에도 남겼지만, 이런 문제점은 작년부터 계속 되어온 문제였다. 다음 검색을 통해서는 내가 보낸 블로거뉴스도 블로그 글도 찾을 수 없었던 것은 내가 블로거뉴스에 글을 보내기 시작한 작년 12월부터 계속되어온 고질적인 문제였다.

물론 시간이 지나면 고쳐지는 문제라고 항변할지 모르지만, 구글검색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되는 것이 다음에서는 몇일 혹은 몇 시간이 지나야 가능하다는 것은 스스로 무능한 검색이라는 것을 자인하는 것 밖에 되지 않는다.

이 글은 DAUM을 공격하기 위한 글이 아니다. 문제를 지적해서 DAUM의 서비스가 개선되기를 바라기 때문에 올리는 글이다.

지난 번 포스팅으로 개선되었을 것으로 여겼으나 오늘 올린 블로거뉴스도 동일하게 구글은 검색이 되나, 다음 검색으로는 되지 않는 것을 보고 다시 포스팅한다.

고객의 항의에도 개선되지 않는 회사에 비전이 있을 수 없다. DAUM의 발전을 기원하며...

증거 1: 다음 검색에서 블로거뉴스가 검색되지 않는다. 태그 검색으로 해도 결과는 동일하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증거 2: 구글검색결과_ 실시간으로 바로 검색된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